안녕하세요, 천명 에디터입니다 :)
이 글을 보러 오신 분들이라면 결혼 생각이 있기 때문에 택일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시겠죠.
그런데 택일, 이런저런 얕은 정보만 찾아보고 아무데서나 하면 안 됩니다.
오늘은 결혼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을 위해, 택일을 잘 해야 하는 이유와 제대로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기 위해 찾아왔어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왜 택일이 그렇게 중요한데요?"
결혼은 정말 행복하고, 축복 받아야 할 일이에요.
그런데 별 생각 없이 날짜를 정했다간 여러 액운이 낄 수 있어요. 심하면 부부의 인연이 깨지기도 할 정도로요.
단순히 부부만의 문제를 넘어, 나중에 아이가 생기고 가정이 커졌을 때에도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운은 정말 존재합니다. 그리고 운과 인연은 뗄래야 뗄 수 없는 사이죠.
인연을 맺는 시간과 날짜가 운에 작용하는 영향을 감안해서 결혼 택일을 하는 게 바람직해요.
그 운의 주인공이 바로 결혼하는 부부이기 때문에 더욱 중요합니다.
태어나는 날과 시간을 사주라고 하잖아요? 사주에 따라 운의 흐름과 명운이 정해지듯, 두 사람의 운이 함께 작용하며 변화하는 것을 고려하여 결혼 날짜를 택일해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택일을 잘 해야 결혼 이후로도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것이죠.
"음... 그럼 택일을 잘 하는 기준은 뭔가요?"
택일의 꽃은 '합'이라고 할 수 있어요.
택일에 있어 수많은 요소를 고려해야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택일과 관련된 수많은 이해관계인의 합입니다.
수백 번이 넘도록 택일을 경험하신 전문가께서 정의하신 핵심은 위와 같아요.
결혼, 이사, 출산, 개업 등 택일을 하는 모든 행사는 의뢰한 손님을 제외하고도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합니다.
결혼으로 따져 보면, 결혼을 하는 남편과 아내는 물론 각자의 부모님과 가족들까지 엮여 있다고 볼 수 있죠.
제대로 택일을 하기 위해서는
1. 모든 이해관계자의 사주를 풀어
2. 그들 각자에게 좋은 날을 고르고
3. 서로가 서로에게 해를 입히지 않도록
여러 번에 걸쳐 날을 걸러내야 합니다.
정말 많은 역술인들이 의뢰한 사람만을 고려해서 날을 선택하지만, 이는 모자란 방식입니다.
결혼은 혼자 하는 게 아니잖아요?
많은 인연을 고려하며, 타고난 사주팔자에 따른 이로운 해와 달을 찾아내고, 생기가 들어오고 불화를 피할 수 있는 날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해야만 제대로 된 결혼 택일이 가능하답니다.
결국, 택일을 제대로 하려면 택일은 물론 사주에 깊은 지식을 가진 전문가를 통해야만 하죠.
결혼을 앞두고 계신 분들이라면, 천명에 계신 사주 선생님들을 통해 택일을 해 보세요. 천명 검색창에 '택일'을 입력하시면 실제 후기들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