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를 이야기하는 도구
“나도 모르는 나의 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타로에 관해 이야기하시며, 타로가 현재 자신의 상황을 잘 파악할 수 있는 도구이며 자신도 모르는 나의 모습을 보여준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미래를 예측할 뿐만 아니라 현재 상황까지 파악할 수 있는 것이죠.
타로를 통해 내면을 들여다보면 어디서부터 풀어가야 할지, 어떤 방향이 더 나은 지 선택할 수 있다고 선생님께선 설명하셨습니다. 더 나아가 내면의 아픔과 상처를 치유해 줄 수 있는 고마운 도구라고 하시면서요.
상담의 기본, 경청
“손님과 함께 풀어나가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상담의 기본은 손님의 이야기를 잘 듣는 것, 즉 경청이라고 강조하시며 손님이 진실한 이야기를 들려주시면 카드 역시 정확한 맥락으로 짚어드릴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서로 간의 경청과 소통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거라고 하시면서요.
선생님께선 카드의 결과를 말씀해주실 때, 군더더기 없이 그대로를 전달해주십니다. 서로 간 신뢰를 바탕으로 나온 이야기들로 카드가 펼쳐지면, 이를 손님과 함께 풀어나가는 방식으로 상담을 이어가신다고 해요.
손님과 함께하는 상담
“더딘 것을 염려하지 말고 멈출 것을 염려하세요.”
선생님께서는 인생에서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나 각자의 인생 속도가 다르기 때문에, 얼마큼 준비해서 멈추지 않고 가느냐에 따라 인생의 길이 달라진다고 설명하셨죠.
손님 모두가 생각하는 길이 다르고 속도가 다르다는 걸 잘 알고 계신 선생님께선 손님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는 열린 상담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손님의 의견을 존중하며 더 나은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함께 해결해 가는 자세로 도움을 드리겠다고 다짐하셨죠.
타로를 시작한 계기
“우연히 봤던 타로는 너무나도 정확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타로 공부를 시작하기 전, 무기력과 동시에 생활까지 불안정해지며 건강이 좋지 않은 시기가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던 중, 우연히 타로를 봤는데 선생님의 성향과 당시 상황들이 너무나도 잘 맞았다고 하셨죠.
처음에는 가볍게 시작한 타로였지만, 점점 배우고 공부하면서 더 깊은 매력에 빠지게 되었다고 선생님께선 설명하셨습니다. 독학으로 시작한 타로를 바탕으로 1년간의 무료 상담, 임상 공부를 이어가신 결과, 지금의 자리에 오르셨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