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성향에 맞추어
“빠르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손님의 성향과 고민을 배려하여 상담을 진행한다고 설명하셨습니다. 에니어그램을 10년 동안 공부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손님의 성격과 성향을 빠르게 파악할 수 있다고 덧붙이시면서요.
손님으로부터 질문을 먼저 받고, 손님의 상황이나 고민을 구체적으로 파악한 뒤 본격적으로 상담에 들어간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구체적인 질문이어야 카드도 정확하게 나온다고 하셨죠.
뛰어난 촉과 직관
“타로를 시작한 계기이기도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촉이 좋다,” “직관이 좋다”라는 말을 수도 없이 들으셨다고 해요. 처음 타로 공부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지인분께서 선생님의 직관이 좋은 것 같다고 말씀하시며 타로를 권해서라고 하셨죠.
선생님께서는 2014년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타로 강의를 고루 수강하셨고, 독학도 병행하면서 타로 공부를 꾸준히 해오시다가 2018년에 상담을 하기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더 좋은 상담을 위해 에니어그램, 소울타로 3급 자격증도 취득하셨다고 해요.
느껴지는 에너지
“이를 통해 미래 예측이 가능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카드를 펼쳤을 때 유난히 눈에 띄는 카드가 있는데, 그 카드가 딱 손님께 해당하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경험을 많이 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특히 소송과 부동산 관련 상담에 자신 있다고 하셨죠.
손님을 대면했을 때 느껴지는 에너지가 있기 때문에, 방문 상담의 정확도가 조금 더 높다고 선생님은 설명하셨습니다. 그 에너지가 카드에 반영되어 가까운 미래 예측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면서요.
속 시원한 상담
“객관적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꾸밈없고 솔직한 상담을 통해 속을 시원하게 해드리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궁금한 질문을 손님 스스로 던지실 수 있도록 대화를 잘 이끌어 드린다고 하시면서요. 부정적인 카드가 나올 경우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말씀드린다고 하셨죠.
손님께서 상대방의 속마음을 궁금해할 경우, 손님의 속마음까지도 객관적으로 알려드리고 갈등의 원인을 파악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선생님은 설명하셨습니다. 주의해야 할 점을 명확하게 알려드린다고 하시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