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미리 내다보는 상담
“인생을 사는 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타로는 6개월 이내 짧은 기간의 디테일한 상황을 알 수 있는 도구이며 타로사주로는 전체적인 인생의 큰 흐름을 알 수 있다고 선생님은 설명하셨습니다. 앞으로 일어날 일을 어느 정도 예측하고 대비하는 것과 그렇지 못한 것의 차이는 크다고 하시면서요.
위기는 기회의 다른 말이라는 이야기가 있듯, 이 상황만 잘 극복하면 이후에는 일이 더 잘 풀리는 경우도 매우 많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많은 분들이 위기를 제대로 대처하지 못하여 그 뒤에 숨은 기회마저도 날려버리게 된다고 하셨죠.
다가오는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준비된 사람에게 기회가 찾아온다고 말씀하시며, 그 준비를 도와드릴 수 있는 것이 바로 타로라고 설명하셨습니다. 짧은 상담이라도 아주 정확하게 손님과 상대방을 파악할 수 있고, 경우에 따라 아주 깊고 디테일한 상담도 가능하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타인을 이해하게 되어 궁극적으로 나와 상대방의 마음이 모두 편안해질 수 있다는 것이 타로의 가장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고 하셨죠.
간이사업자에서 법인사업자까지, 혼자 사업을 키워본 노하우를 가지고 있으신 선생님께서는 사업운, 결혼생활을 해본 입장에서의 연애운, 많은 사람들과 교류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생활운 등 다양한 방면에서 소통하고 공감하는 상담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신속한 상담
“당신의 시간은 소중합니다.”
궁금한 부분은 많지만 실상 정말 묻고 싶은 것을 정하지 않고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많으신데, 선생님께서는 자신만의 센스를 발휘하여 손님께서 무엇을 알고 싶어 하시는지 파악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한 워딩으로 손님의 궁금증에 대한 답을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릴 수 있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시며, 소중한 손님의 시간을 아껴드리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한다고 하셨습니다.
적재적소의 일침
“재방문율이 높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적재적소의 일침이 가능하다고 말씀하시며, 틀에 박힌 위로는 지양한다고 설명하셨습니다.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해 때로는 충격요법도 사용한다고 덧붙이셨죠. 당장은 서운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고 ‘그때 그 말이 이 말이었구나’라며 다시 찾아오시는 손님들이 많으시다고 해요.
또한, 선생님께서 카드를 뽑지 않고 손님께서 직접 번호를 선택하고 그에 따라 카운팅하여 카드를 뽑는 방식으로 상담을 진행하십니다. 이야기에 더욱 집중할 수 있고, 손님과도 깊은 교감을 나누기 위함이라 설명하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