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변화를 일으키는 도구
“실제 삶도 변화될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2016년부터 타로를 시작하셨다고 합니다. 인생의 가장 힘든 시기에 놓였을 때 나 자신에게 위로와 격려를 주기 위해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타로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덧붙이시면서요.

타로 공부를 하면서 마음속의 변화가 실제 삶에서의 변화로 이어졌고, 지금은 강의와 상담을 함께 하면서 타로에 담긴 의미 있는 이야기와 메시지를 전달하며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켜 드리는 것에서 보람을 느끼신다고 해요.

해결과 위로를 동시에
“타로 카드의 힘입니다.”
선생님께서는 타로를 통해 스스로의 삶도 순조로워졌을 뿐 아니라 많은 손님들께 새로운 삶을 열어드릴 수 있었고, 그래서 시간이 지날수록 삶에서 더욱 큰 부분이 되어가고 있다고 설명하셨습니다.

타로 카드는 손님께서 직면하고 있는 자신의 문제나 고민을 직관적으로 나타내주는 도구라고 선생님은 설명하시며, 타로 카드와의 에너지 교류가 정확하게 이루어진다면 해결책과 충분한 위로를 동시에 받으실 수 있을 거라 말씀하셨습니다.

타로 카드를 통해 드러나는 모든 것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선생님께서는 먼저 꺼내기 힘든 고민까지도 타로 카드를 통해서는 드러나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인 상담이 가능하다고 설명하셨습니다. 타로 카드가 보여주는 상황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시면서요.

과거와 현재의 문제는 원인이 무엇이고 이 모든 것이 어디서부터 시작되었는지, 손님께서 겪고 있으신 어려움이 어떠한 상황으로 진행될지 제대로 파악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유익한 방향으로의 인생 설계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 이 상황을 해결하고 극복할 방법을 손님 스스로가 아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곧 선생님 상담 모토이자 스타일이라고 하셨죠.

긍정적인 카드가 나왔다면 어떻게 이 흐름을 더욱 좋고 바람직하게 끌고 나갈 수 있을지, 부정적인 카드가 나왔다면 어떻게 이 난관을 해결하고 극복할 수 있을지 알려드린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