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주변을 살리며
“제 직업이 자랑스럽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이혼, 가족의 죽음 등 여러 풍파를 겪던 중 사주와 타로에 관심을 갖게 되셨습니다. 답이 보이지 않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여러 상담을 찾으셨죠. 수많은 상담 끝에, 선생님께서는 결국 활인업에 종사하기로 결심하셨습니다.
활인업은 사람을 구하는 일을 뜻합니다. 단순히 큰 돈을 벌거나 잘 먹고 잘 사는 것을 넘어, 뜻깊고 보람 있는 삶을 사는 것입니다. 선생님께서는 타로라는 매개체를 통해 많은 사람을 도우며 살아가고 계십니다.
낮은 자세로
“배우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어느덧 선생님께서 타로 공부를 시작하신 지 10년이 지났습니다. 강산도 변할 수 있는 오랜 시간 동안 타로 한 길만 걸어오신 셈입니다. 그리고 그 시간 동안 항상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해 타로를 배우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뛰어난 실력으로 유명한 선생님을 찾아가 자문을 구하고, 다양한 카드를 만지며 익히셨습니다. 그 이후 자신만의 타로를 만들기 위해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는 과정을 거치셨죠. 이 모든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과 같은 실력을 갖출 수 있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직관적인 결정
“최선의 결정을 도와드립니다.”
타로의 가장 큰 장점은 헷갈리고 막막한 상황에서 확신에 찬 결정을 할 수 있게 해 준다는 것입니다. 선생님께서는 뛰어난 통찰력과 직관력으로 카드를 읽으며 손님이 최선의 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카드와 에너지를 일치시키고 통찰과 직관으로 카드를 본다면, 카드가 말하는 바는 높은 확률로 현실과 맞아 떨어집니다. 그 카드를 통해 어떤 결정이 가장 좋은 결정인지 알아낼 수 있죠. 손님 대신 이 과정을 진행하는 것이 선생님께서 지향하시는 타로 마스터의 역할입니다.
마음 자체를 봅니다
“근본을 살펴야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제대로 된 타로 상담이라면 손님의 고민에 대한 근본적인 원인을 살피고 해결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피상적인 상담은 손님에게 또 다른 고민을 안겨줄 뿐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근본을 살피는 타로는 사람들에게 전화위복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저 괴롭기만 하던 상황을 벗어나 진정한 행복을 찾도록 도와주는 타로. 그것이 선생님께서 손님들을 위해 항상 제공하시는 타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