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안하고 따뜻한 상담
“그럼에도 객관성은 잃지 않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편안하고 따뜻하면서도 객관적인 상담을 지향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손님의 이야기를 경청하고 손님께서 처해 있으신 상황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고 공감하며 상담을 이끌어 나가시죠.

고민에 대한 해답만을 원하시는 손님께는 그에 맞게 신속하고 빠른, 핵심만 전달하는 상담을 해드린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시며, 손님의 성향에 맞추어 상담 방식을 유연하게 바꾼다고 하셨습니다.

높은 정확도
“저는 자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상담 시 손님의 연령대를 물어보시는데, 이는 같은 카드라도 나이에 따라 다채로운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하셨습니다. 정확도 높은 상담이 가능한 이유이기도 하다고 덧붙이셨죠.

손님께서 광범위하게 질문을 주시면 대답 또한 광범위하게 나오기 때문에 알고 싶으신 부분에 대해 정확하게 질문을 해달라고 말씀드리는 편이라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질문하시는 법을 모르실 경우 손님의 이야기를 듣고 정리하여 상담을 진행해 주십니다.

첫봄을 알리는 매화꽃처럼
“제가 당신께 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첫봄을 알리는 흰 매화꽃처럼, 긴 겨울잠에서 깨어날 수 있는 상담을 함께 만들어 가고 싶은 마음에 상호명을 ‘매화타로’라고 지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손님께 봄을 알려드리고 싶다고 하시면서요.

지금 당장의 상황이 힘들고 답답해서 많이 괴로워하시는 분들의 마음을 편안하게 해드리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열어드리고 싶다고 선생님은 강조하셨습니다. ‘나는 날마다, 모든 면에서, 점점 더 좋아지고 있다’라는 문구를 기억하셨으면 좋겠다고 하셨죠.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제 상담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선생님께서는 재상담률이 높고, 특히 이성운을 잘 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또한 타로심리상담가 자격증과 심리상담 자격증을 겸비하고 있으시죠. 유니버셜웨이트를 기본으로, 시바퀴와 레노먼드 덱을 함께 사용하십니다.
현 상황에 대한 정확도가 높고, 이를 바탕으로 현재 상황을 정확하게 바라봄으로써 미래를 예측하고 대비할 수 있다는 점이 본인 상담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선생님은 설명하셨습니다. 긍정적인 생각을 드리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시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