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해결책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해결책을 확실하게 알려드리는 상담을 지향한다고 하셨습니다. 손님께서 본인의 마음 상태를 스스로 인식하실 수 있도록 돕고,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향을 제시해 드린다고 하셨죠.
답은 결국 자기 자신 안에 있다는 말을 좋아한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시며, 객관적으로 상황을 알려드림으로써 손님께서 본인의 마음과 생각을 인지하여 스스로 방향을 선택하실 수 있도록 돕고 싶다고 하셨습니다.
심리에 대한 깊은 통찰
“타로에 진심입니다.”
선생님께서는 주변인에 대한 예지몽을 자주 꿔왔다고 하십니다, 지나고 보니 적중률이 높아 다들 항상 무언가 있는 것이 아니냐며, 점술업을 권유했지만 당시에는 관심이 없어 거절하셨다고 하십니다.
그러던 중, 마음이 힘들어 상담센터를 찾았으나 도움이 되지 않아 직접 심리를 공부하다 타로를 접하셨다고 합니다. 이 때, 스스로를 알아가는 데 도움을 많이 받으며 타로를 심리 치료에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냈다고 하십니다. 사람은 누구나 힘든 순간들을 거치게 되는데, 그 길에서 조금이나마 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본격적으로 타로를 심리 상담과 연계하여 스토리텔링을 해오셨다고 하셨어요.
본질적인 도움
“제가 지향하는 바입니다.”
선생님께서는 심리적으로 힘든 손님들께서 타로에 너무 의존하지 않도록 생각을 정리해 드리고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드림으로써 자신의 마음을 알아갈 수 있는 본질적인 도움을 드리고자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누구나 연애와 관련된 궁금증이 있기도 하고, 타로 상담의 특성 상 연애와 관련된 질문이 많다고 하십니다. 진화심리학 측면에서, 여자와 남자의 심리는 같은 상황에서도 많이 다르기 때문에 수천 건의 상담을 통해 얻은 노하우와 통찰력으로 상대방의 속마음을 정확하게 진단하여 본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다고 하시네요.
카드 내용 그대로
“솔직하게 말씀드립니다.”
실제로 선생님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너무 잘 맞히시는 것이 느껴져 말하지 않으려고 했던 것까지 말씀드리게 되었고, 최소한의 정보만 드리고 상담을 받으려고 했는데 마음을 터놓고 많은 이야기를 하게 되기도 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부정적인 결과가 나오면 솔직하게 말씀드리되 원인과 해결 방법을 구체적으로 봐 드리는 것이 고객을 위한 상담이라고 하셨습니다. 상호명은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타로 카드를 만든 ‘자크민 그링고 뉘르’에서 가져왔다고 하셨어요. 귀족들의 전유물이었던 카드를 직접 만들어 선물했던 자크민의 따뜻한 마음처럼, 선생님 또한 따뜻한 마음을 통해 고객님께 위로와 해결책을 드리고자 하는 바람에서 이름을 따왔다고 하시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