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와 타로를 함께
“시너지를 낼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오랜 시간 동안 사주를 공부하셨고, 그 과정에서 타로를 접한 뒤 타로를 함께 공부하셨습니다. 사주를 통해 인생을 성찰하고, 타로를 통해 생각의 자율화를 이룰 수 있기에 두 학문을 고루 공부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는 두 학문을 공부하며 얻은 복합적인 지식을 제대로 활용하십니다. 적재적소에, 유연하게 지식을 활용하며 손님들을 위한 상담을 하시죠. 사주와 타로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이끌어내고 계신 셈입니다.
인생의 전환점
“변할 수 있습니다.”
살아가다 보면 자신이 보고 느낀 것이 전부라고 생각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타로는 그런 상황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습니다. 개인의 시야를 넓힐 수 있는 유용한 매개체이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께서는 타로를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맞이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 다른 시야를 가질 수 있고,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것을 깨달을 수 있다고 말씀하셨죠. 타로를 적극적으로 활용함으로써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다고 덧붙이셨습니다.
명확한 이해
“전부 가져가시도록 돕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늘 손님의 입장에서 생각하려 노력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정확한 리딩을 하는 것도 물론 중요하지만, 그 리딩이 손님의 입장에서 명확하게 이해되지 않는다면 좋은 상담이 아니라고 강조하셨습니다.
때문에 선생님께서는 상담을 진행하는 중간 중간에 여유 시간을 두십니다. 손님이 본인의 마음을 제대로 살필 수 있도록 이끌어 주기 위함입니다. 고민과 그에 대한 해결책을 설명하는 한편, 손님 자신이 명확하게 이해하고 납득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니다.
경청과 공감
“마음을 터놓아야 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손님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이고 진심으로 공감할 때 비로소 손님의 마음이 열린다고 생각하십니다. 늘 열린 마음으로 손님을 대하며 함께 마음을 터놓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타로 상담에 있어 열린 마음은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상담사는 물론 손님도 함께 마음을 열고 상담에 임해야 제대로 된 상담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선생님께서는 그 사실을 아시기에 항상 진실된 경청과 공감을 위해 노력하고 계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