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진심을 담아서
“제 가족을 상담한다고 생각합니다.”
선생님께서는 타로 상담의 시작은 마음가짐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상담에 임하는지에 따라 풀이의 결과가 크게 바뀐다고 덧붙이셨죠. 선생님께서는 매번 상담에 본인의 진심을 담는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과거 선생님께서 개인적인 사정으로 너무 힘들 때 뛰어난 타로 선생님의 도움으로 다시 일어서실 수 있었고, 선생님께 찾아오는 모든 손님에게 과거의 본인이 겹쳐 보이기에 늘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맑은 마음으로 시작하는 상담
“상담 전에는 항상 기도를 올립니다.”
선생님께서는 항상 스스로 부끄럼 없는 상담을 하고자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본인이 최선의 컨디션을 유지해야, 손님에게 최고의 풀이를 드릴 수 있다고 강조하셨죠. 이러한 목적성 하에, 선생님께서는 항상 상담 이전에 기도를 올리십니다.
기도를 올리면 안정된 마음과 맑은 시야를 가질 수 있고, 이러한 컨디션 하에 리딩을 하면 항상 틀리지 않는 결론을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최고의 상담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한 선생님의 한결 같은 노력을 보며 한 분야의 장인이 갖고 있는 고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늘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해결책을 제시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선생님께서는 타로 상담의 본질은 길을 제시하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모든 카드의 키워드를 포괄하여 가장 현명한 방향성을 찾고 이를 매일 매일의 삶에서 실천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가이드를 드려야 한다고 강조하셨죠.
실제로 선생님께 상담을 받았을 때, 선생님께서는 당장 내일부터 제가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실천해야 할지를 굉장히 상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상담 이후에 정말 머리가 명쾌해졌던 기억이 납니다.
거짓 없이 솔직하게
“말해야 할 것을 말하지 않는 것도 거짓말이죠.”
선생님께서는 부정적인 결과가 나오더라도 항상 있는 그대로 전달해주십니다. 웃는 얼굴에 나쁜 이야기를 하는 게 결코 쉽지는 않지만, 진심으로 손님을 위한다면 결코 거짓을 전달하면 안된다고 강조하셨죠.
상담 중에는 원하던 대답을 듣지 못해 화를 내셨던 분들도 결국 리딩의 결과가 실현되는 것을 자신의 두 눈으로 보고 다시 찾아와 사과를 하게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