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로의 가치
“해답은 손님 자신에게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타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율성, 즉 손님 본인이 해답을 가진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미래는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본인의 에너지를 사용해 미래를 변화시킬 수 있으며 스스로 해결책을 찾아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가장 큰 특이점이라고 말씀하셨죠.

선생님께선 뽑은 카드만 리딩을 해주시지 않습니다. 손님의 에너지가 카드에 담겨있다고 생각하시는 선생님께선 손님의 상황과 카드의 내용이 직관적으로 연결되어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결책 역시 손님 안에서 찾을 수 있는 것이죠.

마음을 다하는 상담
“손님의 상황을 곰곰이 생각하고 탐구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손님의 이야기 속에서 손님이 원하는 대답이 있다고 생각하며 상담을 진행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손님의 이야기를 집중해서 들어드리고 마음을 다해 공감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강조하셨죠.

선생님께선 손님이 뽑으신 그 카드가 왜 지금 상황에서 나왔을까를 곰곰이 생각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를 탐구하며 상담을 진행하기 때문에 손님의 상황과 카드 내용의 연관성을 찾을 수 있다고 하셨죠.

카드 리딩의 정확성
“매번 적중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지금까지 손님과 상담을 진행하면 전체적인 리딩 결과가 적중한 경험이 많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만큼 사람의 성향이나 속마음을 잘 맞추시며 손님 미처 인지하지 못했던 무의식 속의 문제나 감정을 잘 파악해, 답답하거나 불안한 마음을 안정시켜 드린다고 말씀하셨죠.

선생님께선 손님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듣고 그 상황이 발생한 내용에 대해 파악한 이후 해결책을 제시해 드린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님 스스로 확신하지 못했던 내용에 대해 확신을 드릴 수 있다고 강조하셨죠.

도움을 드린다는 생각으로
“다양한 사람을 통해 많은 데이터를 쌓았습니다.”
선생님께서는 기본적으로 손님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는 마인드로 상담을 진행하고 계십니다. 손님이 찾아오셨을 때, 내면에 내재되어 있는 답을 꺼내드리고 마음속에 있는 근심과 걱정을 해소해줌으로써 도와드릴 수 있다고 말씀하셨죠.
선생님께선 '즐풍목우' 즉, 긴 세월 나그네와 같이 객지에 떠돌며 온갖 고생을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처럼 여러 나라를 돌아다니시며 다양한 경험을 쌓으셨습니다. 그렇기에 다양한 손님과의 실전 상담을 통해 데이터를 쌓으실 수 있었고 지금까지 8년째 상담을 이어오고 계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