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상담
“손님이 원하시는 방향에 맞춰드립니다.”
선생님께서는 손님이 원하시는 상담 스타일에 맞춰 상담을 진행해 나가십니다. 정확하고 직관적인 답변을 원하시는 손님에게는 앉으시자마자 딱딱 답변을 드린다고 말씀하셨죠. 손님이 원하시는 방향에 맞춰서 말이죠.
선생님께선 때로는 인생 상담과 같은 대화를 이어 나가시기도 합니다. 상담을 받고 싶은 고민이 없이 단지 인생에 대해 상담을 하러 오시는 분들의 경우에는 앉아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다 보면 울기도 하고, 웃기도 하는 일이 생긴다고 말씀하셨죠.
신점의 가치
“과거, 현재, 미래를 알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신점을 통해 과거와 현재, 미래를 모두 영적으로 알 수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사주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모습이기도 하죠. 선생님께선 영적으로 알게 해주시는 신령님이 오실 때마다 놀랍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선 신령님이 내려주신 공수를 조금씩 정리하고 다듬어 손님에게 전달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처음 시작하셨을 때는 생각나는 대로 전달하기도 하셨지만, 오랜 상담 노하우를 통해 손님이 받아들이기 쉬운 언어로 전달하고자 노력한다고 하셨죠.
함께 찾아갑니다
“아픈 마음 함께 풀어드리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마음이 아프거나 몸이 아픈 손님들이 본인을 찾아온다는 것을 잘 알고 계십니다. 그래서 항상 손님이 오시면 '그 아픈 마음 함께 풀어드릴게요'라고 말씀하시며 손님을 진심으로 대하기 위해 노력하시죠.
선생님께선 손님이 무언가 간절히 바라시는 것이 있다면 그건 분명 길이 있을 거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과 진심으로 소통하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 분명 함께 풀어나갈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강조하셨죠.
간절히 원한다면
“길은 모두에게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이 일을 시작하시며 모든 사람에게는 시와 때가 있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아무리 하려고 해도 안 될 때가 있고, 하지 않으려고 해도 할 수밖에 없다는 걸 경험하셨기 때문이죠.
선생님께선 이 시와 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러면서 손님이 원하고, 원하고, 또 원한다면 분명 그 길은 있을 거라고 말씀하셨죠. 또한, 손님이 간절히 원하면 원할수록 기도의 효과는 비교할 수도 없을 만큼 커질 거라고 덧붙이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