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쾌한 해법 제시
“저는 자신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상담을 통해 문제에 대한 해법을 명쾌하게 제시해드리고자 최선을 다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손님께서는 그저 재미 삼아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답답하고 긴박한 상황에서 역술적인 해법을 얻고자 하는 것을 잘 알고 때문이라고 하시면서요.

이렇듯 손님께서 내방하시는 이유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으신 선생님께서는 당장 손님의 발등에 떨어진 불을 해결해드릴 수 있다고 설명하셨습니다. 지금 당장 힘든 상황에 처해있으신 분이라면 고민하지 마시고 선생님을 찾아오시라고 덧붙이셨죠.

숙명과는 다른 운명
“분명히 바꿀 수 있습니다.”
바꿀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은 구분되는 성질의 것이라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절대 바뀌지 않는 것은 사주팔자, 즉 숙명이지만 살아가면서 바꾸어나갈 수 있는 것은 운명이라고 설명하시면서요.

그렇기에 손님의 숙명을 보고 운명을 접목시키면 앞으로의 행로를 알아갈 수 있다고 선생님은 설명하셨습니다. 사주에 더하여 어떤 기간에 어떤 운이 들어오는지를 파악하면 손님 인생의 생로병사를 제대로 알 수 있다고 하셨죠.

35년째 사주 공부 중
“전국을 돌아다녔습니다.”
선생님께서는 35년 전, 우연찮게 사주 관련 책을 접하게 된 후로 재미를 느껴 사주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셨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주 상담을 한 지도 오래되었고 수많은 사람들을 만나셨다고 해요.

전국을 돌아다니며 다양한 사람들의 사주를 봐왔다는 선생님께서는 이곳의 사람들은 어떤 사주를 가지고 있길래 이 직업을 선택했을까, 왜 이 병에 걸렸을까 등에 대한 답을 알기 위해 직접 뛰어다니셨다고 해요.

한마디 한마디 신중하게
“책임감을 가지고 임합니다.”
한마디 한마디가 한 사람의 운명을 좌지우지할 만큼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잘 알고 있으신 선생님께서는, 항상 최대한 신중한 자세로 책임감을 가지고 상담에 임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자신이 툭 던지는 한마디가 듣는 손님께는 트라우마가 될 수도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나쁜 것을 위주로 기억하게 되기 때문에 그러한 기억을 심어드리지 않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시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