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성과 직업을 알 수 있습니다
“사주와 대운으로 성패의 시기를 유추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사주팔자를 통해 그 사람의 적성과 직업, 즉 잘할 수 있는 것과 좋아하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여기에 더해, 그릇의 크기, 성공과 실패의 시기를 정확하게 알 수 있다고 강조하셨습니다.
사주팔자란 스스로가 살아 숨 쉬는 것이라고 설명하신 선생님께선 자연의 기운을 형상화해놓은 것이 사주이며, 이를 말로 풀어주는 것이 역학자의 역할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주란 수학과 과학처럼 딱 맞아떨어지는 학문이라고 하시면서요.
손님의 고민
“대부분 미리 파악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사주팔자와 오주괘를 적고 분석하면 찾아오시는 손님의 고민을 미리 알 수 있다고 자신하셨습니다. 선생님께서 생각하시는 고민을 손님에게 여쭤보면 70~80% 정도는 맞는다고 말씀하시면서요.
선생님께선 상담사의 자격은 손님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항상 손님의 고민을 잘 들어드리고 빠르게 분석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 안에서도 충분한 답변과 방향성을 제시해드릴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주팔자란 우주과학입니다
“자신에게 온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사주팔자란 모든 학문을 집대성한 우주과학이기 때문에, 그 안에 그 사람의 인생 행로가 들어있다고 설명하셨습니다. 태어날 때, 자연의 기운을 기호 부호로 형상화해놓은 것이 사주팔자라고 하시면서요.
사람에겐 누구에게나 세 번의 기회가 있다고 합니다. 어떤 길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인생의 행로가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하신 선생님께선 손님이 제일 나은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드리겠다고 하십니다.
35년 차 상담가
“21살부터 지금까지 공부와 상담에 매진했습니다.”
35년간 사주 상담을 이어오신 선생님께선 사주란 학습과 임상을 통해 습득하는, 즉 술업이 겸해져야지만 더 잘 볼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주 상담을 시작하신 21살 때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공부해오며 상담을 이어가신 이유이기도 합니다.
선생님께선 학습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뼈대를 붙이는 건 자신의 몫이라는 생각으로 공부를 이어갔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선생님께 다가온 위기조차 기회라고 생각하며 남들보다 더 공부에 많은 시간을 쏟은 끝에 역학 상담사 자격증도 보유하고 있다고 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