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 인생에 빛을 밝히는 상담
“제가 손잡아드리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선택의 기로에 서있거나 결정의 순간까지 답답한 마음이 가득찰 때, 작은 빛을 밝혀드리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손님의 손을 잡아드리며 앞길을 잘 나아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하셨죠.

길을 잘못 들였다면 다시 돌아가면 되고, 지쳐있다면 잠시 쉬어가면 되고, 답이 아니라면 다시 답을 찾으면 된다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함께 룰루랄라 콧노래 부르면서 툭툭 털고 일어나보자고 하시면서요.

17년 차 타로마스터
“끝없는 배움은 중요합니다.”
선생님께서는 심리상담사 1급, 사주적성상담사 1급, 타로심리상담사 1급, 국제타로심리상담사 1급 자격증을 모두 취득한 능력자이십니다. 수비학, 점성학, 심볼론, 데카메론 등을 모두 수료하시기도 했죠.

2007년에 타로를 배우기 시작하여 이제 17년 차에 접어든 선생님께서는 유니버셜웨이트 계열을 기본 카드로, 더 확장해서 보게 될 때는 심볼론, 레노먼드, 데카메론, 오라클밸린, 컬러카드를 보조 카드로 사용하고 있으십니다.

인생의 길을 안내하는 상담
“제가 알려드리겠습니다.”
타로는 내면 속 무의식을 그림의 이미지로 나타내어, 손님의 잠재의식을 볼 수 있는 도구라고 선생님은 설명하셨습니다. 이를 통해 문제를 더 쉽게 알아가고 잘 이해함으로써 더 나은 길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 것이라고 하시면서요.

손님의 미래에 대한 방향성을 정확하게 잡아드릴 수 있다는 것이 선생님 상담의 장점이라고 강조하시기도 했죠. 또한 ‘후회하지 말자’를 좌우명으로 삼으며,손님께서 후회하지 않을 수 있는 길을 안내해드리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사주까지 병행하는 상담
“사주로는 인생의 기본 구조를 알 수 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사주로 큰 그림을 보고 타로로 디테일을 볼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기본은 타로 카드로 풀어가지만 사주, 점성학, 용두와 용미, 수비학 등을 함께 곁들여 문제를 풀어간다고 설명하셨죠.
사주는 집의 기본적인 구조와 같은 운명이고, 타로는 집 안의 인테리어와 같은 점이라고 선생님은 말씀하셨습니다. 사주팔자는 바꿀 수 없지만, 이를 잘 파악하여 타로로 인생의 길을 설계해나갈 수 있다고 하시면서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