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당신을 좋아합니다
“저는 손님이 울고 웃는 모습을 볼 때 가장 큰 행복을 느껴요.”
돌이켜보면 선생님께 정말 죄송하고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선생님께 찾아 뵈었을 당시, 저는 정말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찾아 뵙기 전날 여자친구와 정말 크게 싸웠었거든요. ‘일이 먼저냐, 내가 먼저냐’는 질문에 그 동안 쌓였던 감정이 폭발했었습니다.
저는 누구보다 빠르게 커리어적인 성장을 이루고 싶은 사람입니다. 그러면서도 지금 만나고 있는 여자친구는 제게 너무나 소중한 사람이고요. 둘 모두를 결코 놓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일 때문에 여자친구와 싸우고 나니, 일도 손에 잡히지 않았죠.
말하기 부끄럽지만, 선생님과 3시간 가량 상담을 하면서 거의 1시간은 엉엉 울었던 것 같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제 손을 잡아주시고는 묵묵하게 제 등을 토닥여주셨죠. ‘나는 사람을 좋아한다’는 선생님의 말씀을 온 몸으로 체감했던 것 같습니다.
미래는 바꿀 수 있습니다
“안될 일을 가능하게 만드는 것, 이게 제 존재 이유입니다.”
선생님께서는 단순한 미래 예측이 아닌, 변화를 위한 솔루션을 제공해 주십니다. 정말 세세하게 앞으로의 미래를 바꿀 수 있는 구체적인 가이드라인을 알려주시죠. 이 가이드라인을 지켜 미래를 바꿔본 사람으로서 정말 이 부분이 핵심이라고 강조하고 싶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제가 스트레스를 받는 가장 큰 이유는 성질이 급한 상사 때문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굳이 오늘까지 할 일이 아닌데도, 완벽주의자 성격을 가진 상사는 항상 데드라인을 촉박하게 요청한다고 말씀하시는데 뒷목에 소름이 돋더라고요.
그래서 상사와 1대1로 만나서 이러한 당신의 성향이 업무적인 스트레스와 어떻게 연결이 되는지 설명을 해야 한다고 말씀하셨고, 상대방의 기분이 나쁘지 않도록 구체적인 설득 방안까지 알려주셨습니다.
저는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나서, 바로 다음 날 이를 실천했고 불필요한 마찰 없이 상사를 잘 설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업무적인 스트레스가 줄어드니 당연히 여자친구와의 관계도 좋아졌죠.
무속업은 내 천명입니다
“저는 5살 때 신병을 앓았습니다.”
소름 돋는 미래 예측과 솔루션 제시가 가능한 가장 큰 이유는 선생님께서 신기가 굉장히 강한 만신의 몸이기 때문입니다. 이야기를 들으면서도 제가 다 신기하더라고요.
어렸을 때부터 국가적 재난, 자연재해를 예측해 초등학교 선생님에게 나쁜 이야기하지 말라고 혼나셨던 이야기부터, 성인이 되자 마자 전국 방방곡곡 이름난 무속인 20여 명에게 갔는데 하나도 빠짐없이 신을 받아야한다고 대답을 들었던 이야기까지. 정말 놀라웠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최종적으로 신을 받기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결국 본인의 길을 따르게 되었다고 웃으면서 말씀하셨습니다. ‘천재’라는 단어가 여러모로 참 잘 어울리시는 분인 것 같아요.